선선한 날씨와 울긋불긋한 단풍, 청명한 하늘까지. 자연이 주는 선물같은 계절인 가을이 성큼 다가왔다. 올 가을을 제대로 만끽하기위해 어디로 떠날지 고민하고 있다면 이 국내 여행 리스트를 참고하자. 감성 가득한 풍경은 물론, 이색 체험까지 다양한 방식으로 가을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.

1. <전남 광양> 광양 전어축제 & 섬진강 짚와이어
오감을 만족 시킬 특별한 여행을 원한다면 전남 광양으로 떠나자. 광양에서는 가을의 대표 먹거리 전어 축제가 여행객들을 기다리고 있다. 광양의 또 다른 상징인 섬진강에서 특별한 추억 만들기 역시 추천한다. 특히 섬진강을 가로지르는 짚와이어는 가을로 물든 강변을 만끽 할 수 있는 동시에 짜릿함을 선사한다.
[섬진강 별빛스카이] 전남 광양시 진월면 망덕길 159

2. <경북 문경> 문경새재
문경새재 도립공원은 역사와 자연이 어우러져 고즈넉한 느낌을 주는 산길로 가을 단풍이 특히 아름답기로 유명하다. 이곳의 단풍을 보다 특별하게 즐기고 싶다면 [짚라인]을 이용하자. 시원한 바람과 함께 산 전체를 물들인 단풍을 볼 수 있어 트래킹과 액티비티를 모두 즐기고 싶은 여행자에게 안성맞춤이다.
[문경새재 어드벤처 파크] 경북 문경시 문경읍 새재1길 45 어드벤처파크

3. <전북 남원> 지리산 & 춘향타워
춘향제로 유명한 도시인 남원은 고즈넉한 한옥의 아름다움이 살아있는 광한루원, 곧게 뻗은 지리산 능선을 물들인 단풍을 만나 볼 수 있다. 그리고 이 모든 것을 한 눈에 담고 싶다면 춘향타워를 방문하면 된다. 200m 높이에서 펼쳐지는 360 파노라마 뷰로 남원 시내와 주변 산들의 아름다운 풍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, 짚와이어를 통해 기분 좋은 스릴과 감동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.
[남원 춘향테마파크] 전북 남원시 양림길 43